필리핀 민다나오 지역 계엄령 관련 안내

안녕하세요? 보라카이 씨월드 다이브 센터입니다.

지난 2017년 5월 24일 필리핀 민다나오 지역 계엄령 선포와 관련하여 문의하시는 분들을 위해 아래와 같이 공지를 드립니다. 아래 지도에서 보시는 것처럼 보라카이 지역은 남색 경보인 여행 유의 지역으로 현재 안전하게 여행을 하실 수 있는 지역입니다. 따라서 오는 여름 휴가 시 필리핀 보라카이로의 여행을 계획하신 분들은 안심하고 여행을 오셔도 됩니다.

 

 

아래의 내용은 대한민국 외교부 홈페이지에 게재된 내용임을 알려 드립니다.

 

□ 필리핀 민다나오 지역의 라나오델수르주(Lanao del Sur) 마라위시(Marawi City)에서 5.23(화) 필리핀 정부군과 이슬람국가(IS) 추종세력 마우테 그룹(Maute Group)간 총격전이 벌어져 3명의 군경이 사망, 12명이 부상당하는 사태가 발생하였다.

□ 필리핀 두테르테(Duterte) 대통령은 민다나오 다른 지역에서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언급하면서, 5.23(화)오후 10시부로 필리핀 민다나오 전역에 60일간의 계엄령을 선포하였다.

□ 외교부는 당분간 민다나오 지역의 치안불안이 지속될 수 있다는 판단하에 외교부는 우리국민 신변안전 보호를 위해 카가얀데오로시, 다바오시에 한시적(60일간)으로 특별여행주의보를 발령하기로 결정하였다.
ㅇ 민다나오 여타지역은 이미 여행금지(흑색경보)에 준하는 특별여행경보 발령중
ㅇ 특별여행주의보는 적색경보에 준하는 효과가 발생하며, 동 경보가 발령된 지역에 △가급적 여행 취소, 연기 △긴급용무가 아닌 한 철수할 것을 권고한다는 의미이다.
※ 필리핀 기존 여행경보단계 현황
– 남색경보(여행유의) : 수빅시, 보라카이/보홀섬, 세부막탄섬(라푸라푸시)
– 황색경보(여행자제) : 남색, 적색경보 지정 지역 제외 지역
– 적색경보(철수권고) : 팔라완섬 푸에르토 프린세사시 이남 지역
– 특별여행경보 : 민다나오섬(다바오/카가얀데오로시 제외), 잠보앙가, 바실란, 술루, 타위-타위군도

□ 아울러, 외교부는 필리핀 민다나오 지역 내 치안동향을 예의주시하면서, 향후 특별여행주의보 유지 여부를 검토해 나갈 예정이다.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토론에 참여하고 싶으세요?
마음껏 기여하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